본문 바로가기
현소엠 칼럼

중국 코로나가 한국의류 때문? (현소엠 칼럼8)

by 현소엠 2022. 4. 8.
반응형

현소엠이 생각나는 대로 쓰는 현소엠칼럼 7번째 시간입니다.

최근 중국 상해 지역을 위주로 코로나가 다시 창궐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의류생산하는 업체들은 납기 지연 및 봉제 불가 등등 상당한 타격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작년에는 베트남때문에 21FW가 말아먹었는데 ㅎㅎㅎ이번년은 22SS가 말아먹게 생겼네요 ㅎㅎㅎ

 

근데 최근 뉴스에서는 갑자기 말도 안되는 중국기사가 나와서 소개 해드립니다.

 

왠 한국 수입의류에서 코로나?

제가 생물학자가 아니라서 자세한건 모르지만, 바이러스 입자가 결합 할수 있는 세포가 의류에 없어서

바이러스 자체가 오래 머물수가 없는데 이게 무슨 소리인가요...

 

한 뉴스글의 인용하자면, 

선전서 한국산 제품을 취급하는 무역업자는 매체에 “현재 한국에서 들어오는 모든 상품이 통관 후 항구 창고에서 적어도 10일간 보관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보관료를 포함해 이 과정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은 모두 구매자가 부담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가 방역 절차·비용·감염 위험 등으로 최근 한국산 제품 주문이 50% 정도 감소했다”고 전했다.

출처 - 주간 조선

말도 안되는 억지네요....

공산주의 국가는  진짜.... 모 아니면 도네요 ㅠㅠ

 

+ 추가 내용

2022년 4월 10일부터 모든 수입 (중국으로오는)품목들은 해관에서 소독처리하고 10일동안 보관후 배송예정 이라합니다.

 

중국의류 수출하시는 분들은 타격 크겠지만,

대부분 큰 브랜드에서는 베트남에서 생산 후 바로 중국으로 쏘거나,

제 3국을 통해 중국으로 이동하니 상관없겠네요.  (MLB & FILA 같은 브랜드?)

 

한국 소규모 수출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현소엠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