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싱 정보

김씨네 과일 - 티셔츠 생산 아이디어

by 현소엠 2023.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소엠의 간단 칼럼 시간입니다

혹시 인스타에서 신기한 마케팅 방법으로 티셔츠를 판매하는 "김씨네 과일" 라고 들어보셨나요?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와 콜라보, 그리고 최근에는 여의도 더현대 백화점까지 진출한 회사입니다.

 

 

이렇게 과일의 여러가지 프린트를 티셔츠에 찍어 

옛스런 감성으로 빨간바구니에 과일대신 티셔츠를 담아 파는 형태의 새로운 마케팅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티셔츠 위주로 생산해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서 브랜딩을 해가는 모습에 칭찬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오늘은 김씨네 과일처럼 간단하고 빠르게 생산하는 생산 프로세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체 납품 가능 기성복 생산

베트남이나 방글라등에서 이미 만들어진 티셔츠를 싼값에 들여와서 프린트를 찍을 준비를 합니다.

티셔츠는 50장이나 1000장이나, 이미 만들어져 있기 떄문에 바로바로 수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품질은 확답을 못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단체로 생산된 기성복이기 떄문에 조금은 떨어집니다.

 

수입 가능 업체로는, 

 1) 길단(GILDAN) - 가장 대표적인 기성복 티셔츠 납품업체입니다. 유니폼등으로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미국핏)

https://www.gildan.co.kr

 

길단 GILDAN 한국총판

그린노마드는 길단, 아메리칸어패럴, 엔빌, 트리플에이, 컴포트 컬러의 한국 총판입니다. 글로벌 유명 무지 티셔츠 브랜드 전문 유통 업체로서 베이직 티셔츠부터 고품질의 제품까지 다양한 스

gildan.co.kr

 

 

2) 프린트 스타 - 일본느낌이 있는 아시안핏 기성복 티셔츠 납품처 입니다.

https://www.toms-korea.com/prinstar

 

tomskorea

170g/㎡ (5.0oz) 20수/ -평직 스탠다드 라운드 티셔츠 (20수)

www.toms-korea.com

 

 

3) 기타(젤란 / 글리머) 

https://www.musinsa.com/brands/glimmer

 

글리머 | 무신사 스토어

글리머(GLIMMER)는 액티브한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과 착용감으로 땀 흘리는 것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얇고 가벼운 기능성 소재로 마음도 몸도 움직이게 하는 하이테크 라인업을 만나보세요.

www.musinsa.com

 

 

이미 유니폼 시장에서는 가장 유명한게 "길단(GILDAN)" 입니다만,

티셔츠 핏이 미국핏이고 품질이 좋치 않아 1회용 단체로 쓰이는게 일반적입니다.

 

 

 

 

 

2. 프린트 국내 or 중국

 

티셔츠 준비가 완료 됬다면,  과일의 선명한 이미지를 면 100% 티셔츠에 입히기 위해서는

프린트 2종류로 사용됩니다. 전사  or  CMYK

하지만 전사프린트 경우 소량일떄, 비용이 CMYK보다 크기 떄문에  기성복 티셔츠에 CMYK 프린팅을 하여 완성을 합니다.

 

면티셔츠에는 CMYK프린트가 선명하고, 실사와 같이 프린팅이 됩니다.

 

 

 

너무나 간단한 생산방법이지요?

이미 만들어져 있는 티셔츠에 자신만의 프린팅을 해서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방법!!

 

 

이상 현소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