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싱 정보

FW 다운백을 대체할 차세대 원단 설명4가지

by 현소엠 2023.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11년차 생산MD "현소엠" 입니다.

 

다운 충전재가 포함된 의류를 만들때, 사용되는 다운백은 다들 아시죠?

최근 일부 브랜드에서 다운백 대신, 새로운 신형 부직포를 사용한다고 해서 한번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운백 부직포란? 

쉽게 설명하면 얇은 부직포를 다운백 대신 사용해서, 다운의 삼출을 막는 형태의 직물

바로 SMS, SMMS 형태의 부직포입니다. (여기서 S-Spunbond, M- Meltblown)

 

- SMS : Spunbond + Meltblown + Spunbond 

- SMMS : Spunbond + Meltblown + Meltblown + Spunbond 

출처 - 미래본

 

 

2. 부직포 다운백의 직물은 주로 어디 사용되는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곳은 기저귀 및 의류용 마스크 등의 위생이 필요한곳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3. 다운백 부직포의 장점

 1) 경량성: 면의 5분의 3이 함유된 폴리프로필렌 수지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푹신하고 촉감이 좋습니다.

 2) 연질 : 미세 섬유로 구성되어 있으며 핫멜트 본딩으로 형성됩니다. 완제품은 적당히 부드럽고 편안합니다.

 3) 발수성 및 통기성: 물을 흡수하지 않는 성질과 함께 다공성 및 통기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기 쉽고 세탁하기 쉽습니다.

 4) 무독성 및 무자극성: 안정적인 성능을 가지며 무독성, 무취이며 피부를 자극하지 않습니다. 

 5) 항균성: 이 제품은 발수성이며 곰팡이가 없으며 액체에서 박테리아와 곤충의 침식을 격리할 수 있습니다.

 6) 우수한 물성: 폴리프로필렌 방적사를 네트에 직접 펴서 열접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제품의 강도는 우수합니다.

 

 

4. 부직포를 쓰면 다운의류에는 어떤게 좋으냐?

일단, 간단히 말해서는 저렴하고 / 가볍고(다운벌키감 상승) / 바늘구멍으로 인한 삼출막음 이 있습니다.

 

차후 시즌에는 저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걸 검토 해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제품 연구 중이니, 추가 내용나오는대로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상 현소엠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