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직 13년 차 패션의류 생산 & 소싱 엠디인 "현소엠"입니다.
새로운 시즌을 진행하게 되면 항상 하게되는 사이즈 제작 비율을 정하기가 어려우실텐데요
기획이나, 직접 브랜드를 운영하게 되면 사이즈별 제작 비율 정하기가 곤란하실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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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을 많이 만들자니 95사이즈는 얼마나 줄여야 할지? 105는 어떻게 늘려야 할지?
이때 활용 할 수 있는 사이즈별 생산 비율 정하는 비법 & KNOW-HOW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이즈 & 생산비 차이 점검
현 시즌의 품목별 사이즈 제작비율을 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① 전년 시즌의 총 사이즈 생산 비율 ② 전년 시즌의 총 사이브 판매 비율
이 2가지를 구해 차이를 확인 하시면 어떤 사이즈 생산대비 해서 더 많이 팔렸구나를 아실수 있으실텐데요
예시로,
위 표에서는 100사이즈가 생산한것 대비 판매가 더 많이 일어나 -2% 부족이 발생 하였고,
110사이즈에서는 16%생산 했지만, 실제 판매는 15%일어나 물량이 남게 되었습니다.
2. 결과 도출
각 사이즈별의 부족 및 과다 생산 내용에 대해 점검을 하였으면, 최종 시즌에 생산해야할 사이즈 수량을 정해야 할텐데요.
판매비를 100% 반영해서 진행 하기보다는 일부 반영을 해서 생산비율을 정해야 합니다.
왜냐? 표를 보면 판매율이 64%대이기 때문이지요.
100% 판매도 아니고, 80% 판매도 아닌 상태에서 도출하는 자료이기 때문에
일부 오차 요소에 대해서는 감안을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사이즈별 제작,생산 비율을 정하는법에 대해서 노하우를 공유 드렸습니다.
각 아이템별 결과를 뽑아보면, 어떤 사이즈가 많이 팔렸는지 알겠지요?
현소엠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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