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의류 고르기

여름반팔티 최고 가성비 - "아웃도어프로덕트 3pack 티셔츠"

by 현소엠 2021.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소엠입니다.

실제로 의류매장에 파는 제품을 가지고 어떻게 가성비가 좋은지에 대해 하나씩 분석 해보고 알려드리는 가성비 의류 3번째 시간입니다.

(협찬 일절 없이 제가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리뷰합니다.)

 

3번째 제품으로 브랜드 네임밸류는 떨어지지만, 무신사에서 가장 가격대 성능비(가성비)가 출중 하다고 생각하여

최근에 구입한 아웃도어프로덕트의 3PACK 티셔츠에 대해 분석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도어프로덕트 3PACK 반팔 티셔츠  (출처 - 무신사)

 

현소엠 구매 3PACK 사진

일단은 흰색, 멜란지 그레이, 검정 총 3가지 컬러로 이루어져 있으며, 3PACK이니깐 장당 \13,000원 정도 입니다.

현직 의류 생산MD가 보는 관점의 제품의 특징에 대해서는 

 

 

1. 원단 - CM 20'S SINGLE

CM 20'S 원사를 사용한 딱 여름에 입기 좋은 SINGLE 원단으로, 나름 중량감과 밀도가 있어서 흰색 티셔츠를 입어도 비침이 덜합니다.

보통의 여름 흰색 티셔츠 중 가장 고민 중 하나는 비침이 심하다는 겁니다. 

면 30수, 20수 흰색 티셔츠의 비침정도 (출처 - 카카오티) 

 

▶비침이 심하다 (CM30수 이하) = 원단 밀도가 낮고, 중량이 떨어지고, 가격이 싸다

▶비침이 없다 (CM 20수 이상) = 원단 밀도 & 중량이 높고, 가격이 높다

 

즉, 20수 원단을 사용해서 비침이 덜하고 중량이 높아 탑텐이나 스파오 저렴이 티셔츠에 비해 가성비 있습니다. 

 

 

2. 원사 & 가공

원사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많이 쓰이는 높은 등급의 CM YARN를 사용하여 잔털이 적고 깨끗 합니다.

게다가 원단 표면 촉감으로는 바이오 가공까지 하여 더욱 부드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참고. 바이오 가공이란, 효소를 이용해서 면의 잔털을 깍아 부드럽게 만드는 원단 가공법입니다)

 

 1) 원사 - CM사의 특징 (블로그내 https://cloths-product.tistory.com/74 참고)

3PACK 에 사용된 면 CM사의 특징

 

 2) 가공 - 바이오 가공

 

 

3. 목늘어짐 - 중요사항!!

제가 아웃도어 프로덕트 티셔츠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인,

목 부분 원단이 일반 면 티셔츠와 달리 POLY를 섞어서 줄어듬(수축)이 발생하지 않아, 세탁 후 쭈글거림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일반 티셔츠 살때 혼용율 표기를 꼭 확인 하세요. 면100 or 스판 RIB은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3회 세탁 후 목 늘어남 비교 (상단 - 아웃도어프로덕트 / 하단 - 일반 브랜드)

 스판립(SPAN RIB) 사용 티셔츠 설명 - 세탁 후 수축이 발생 가능

 

여기까지 저렴하지만, 이 가격에 팔아도 되나? 가성비의 최강 여름 반팔티 아웃도어 프로덕트 3PACK 티셔츠를 소개 해 드렸습니다.  

 

현소엠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