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의류 고르기

무신사 가성비 의류 - "아웃도어프로덕트 반팔티셔츠"

by 현소엠 2021.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소엠입니다.

실제로 의류매장에 파는 제품을 가지고 어떻게 가성비가 좋은지에 대해 하나씩 분석 해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가성비 3분짜리 내용을 모르고 티셔츠 구매를 한다면, 비싼 3~5만원짜리 반팔 티셔츠를 구매 후 한번 입고 버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협찬 일절 없이 제가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리뷰합니다)

 

첫번재 제품으로 최근에 구입한 아웃도어프로덕트의 스몰로고 자수 반팔티셔츠에 대해 분석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도어프로덕트 반팔 티셔츠  (출처 - 원더플레이스)

 

1. 원단

 - 원단은 MVS 20'S 원사를 사용한 SINGLE 원단으로 일반 20수 티셔츠 치고는 밀도를 올려서 원단 무게가 높습니다

   원단무게는 높을 수록 원재료가 많이 들어가 있다는 의미로  ▶원단 무게 높다 = 원단 값이 올라감

 - 일반 20수 티셔츠 170~180g인거에 비해 아웃도어프로덕트 반팔티 중량은 200~210g 측정됩니다.

일반 면보다 밀도가 높다 (중량 200~210G 측정)

 

2. 원사

 - 원사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CM YARN아닌 까실한 느낌의 MVS를 사용하여 여름철 땀 흘려도 잘 달라 붙지 않습니다.

 - 사용 된 MVS의 고유 특징인 원사의 꼬임(TWIST)이 적기 때문에 잦은 세탁 후에도 옷이 틀어지지 않습니다. 

일반 티셔츠의 옆선 돌아가는 불량현상 
MVS원사 특징인 세탁 후 변형 적음 (출처 - 원더플레이스)

 

3. 목늘어짐

 - 일반 면 티셔츠와 달리 RIB부분에는 POLY를 섞어 줄어듬(수축)이 발생하지 않아, 세탁 후에도 쭈글거림이 없습니다.

3회 세탁 후 목 늘어남 비교 (상단 - 아웃도어프로덕트 / 하단 - 일반 브랜드)

 

 

나머지 부자재 및 봉제 방법은 일반 반팔티셔츠 거의 동일하여 가성비 있다고 말하기 어려우나,

원단만큼은 일반 브랜드에 비해 밀도가 높아 탄탄하고 목도 잘 안늘어나니 가성비가 있습니다.

이상 첫번쨰 가성비 의류 아웃도어프로덕트에 대해 소개 해드렸습니다.

 

다음 2번째시간에는 저렴하지만, 이 가격에 팔아도 되나? 할 정도의 3PACK 반팔 티셔츠를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현소엠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