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의류 고르기

원더플레이스 가성비 의류 - "나우앤투모로우(NOWANDTOMORROW) 잔디 자수 티셔츠"

by 현소엠 2021.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소엠입니다.

아직도 의류매장에 가면 많은 제품 중 어떤 제품을 고를지 모르고, 디자인과 FEEL에 꽃혀서 산다라고 생각하시나요?

현소엠이 소개해주는 가성비 제품을 구매하시면, 그 날의 쇼핑 중 하나는 성공입니다.

실제로 의류매장에 파는 제품을 가지고 어떻게 가성비가 좋은지에 대해 하나씩 분석 해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협찬 일절 없이 제가 구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리뷰합니다)

 

두번째 제품으로, 잘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이지만 최근에 구입한 나우앤투모로우(NOW AND TOMORROW)의 잔디자수 티셔츠에 대해 분석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원더플레이스 사이트 (할인가 39,920)

1. 원단

- 원단은 면(COTTON)과 폴리(POLY) 원사를 사용한 "분또-특양면" 원단으로 세탁 후 에도 변형이 적습니다.

그리고 분또 원단의 고유의 특징으로 좌우, 상하 늘어남이 좋아 여름철 티셔츠 착용시에도 편합니다. 

- 혼용율은 면 36% 레이온 6% 폴리 48% 폴리우레탄(스판) 10%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 상 혼용율

(여기서 잠깐!! 분또 원단은 블로그내 설명(https://cloths-product.tistory.com/77) 나와있는대로, 특양면조직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흔하게 쓰이는 싱글(SINGLE)원단에 비해 가격이 2배 가까이 비쌉니다.)

 

 

2. 자수 

잔디 자수 - 잔디처럼 자수가 입체적으로 표현된 자수 기법

-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는 가슴 중앙 "잔디 자수"라고 불리는 특수자수를 붙여 놨습니다.

잔디 자수는 펜디(FENDI)에 처럼 고급 브랜드에서 사용하던 특수 자수형태로, 

공정이 복잡해서 가격이 비싼 브랜드 아니고선 원가 문제로 시도 하지 않는데, 실험적으로 이 브랜드에서는 이런 비싼 기법을 일반 티셔츠에 적용했습니다.

잔디자수를 적용한 펜디 슬리퍼 / 출처 - FENDI

 

3. 목늘어짐

세탁 후 목늘어짐 양호

 - 여름철 티셔츠 중 가장 중요한 구매요소!! 세탁후 목 늘어짐에 대해서도

일반 면 티셔츠와 달리 혼용율상 폴리(POLY)를 섞어, 원단 상태에서 열고정(폴리를 녹여)을 시켜 줄어듬이 발생하지 않아, 세탁 후에도 쭈글거림이 전혀 없습니다. 

 

이상 두번쨰 가성비 의류 나우앤투모로의 잔디자수에 대해 소개 해드렸습니다.

현소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