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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소엠 칼럼

현소엠 칼럼) 이 브랜드는 이렇게 성공했다! 대박 난 의류 전략 3가지 키워드!!

by 현소엠 2025. 3.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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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두서 없이 써보는 현소엠 칼럼입니다.

 

제가 프린트 관련 수업 할때 마다 언급하는

'김씨네 과일가게' 라는 독특한 마케팅으로 꽤나 유명해진 의류 판매자가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사업자가 어떻게 독특한 마케팅&생산 전략으로 성공 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성공 포인트 1. 독창적인 브랜드 콘셉트

 

'김씨네 과일가게'는 과일 가게라는 친숙한 이미지를 의류 브랜드에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SNS와 더블어 오프라인에서 신선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티셔츠 디자인에 과일 이미지를 활용하고, 실제 과일 가게를 연상시키는 진열 방식과 포장 방식을 도입하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했습니다. ​

 

 

의류 생산 성공 포인트 2. DTG를 활용한 즉석 출력 프린팅

 

기본 무지 흰색 티셔츠에 본인들이 보유한 DTG라는 의류 프린트 기계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과일 모양을 주문서에서 고르게 하고 바로 음식처럼 몇분 안걸려서 원하는 프린팅 티셔츠를 고객에서 전달 합니다.

의류 사업 중 가장 어려운게 재고 처리 및 소진입니다, 하지만 '김씨네 과일가게'에서는 이렇게 재고 없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트렌드와 원하는 방식에 맞추어 브랜드를 키워 나갔습니다.

 

 

마케팅 성공 포인트 3.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외식업, 유통업, 액세서리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와의 팝업 및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했습니다. 특히 홈쇼핑 채널과의 협업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렸습니다. ​

이러한 전략들을 통해 '김씨네 과일가게'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의류 브랜드로서의 성공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기성 브랜드들과 런칭 브랜드에서 꼭 참고해야할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여름이 길어지고 SS제품 판매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프린팅 티셔츠가 지속적인 매출을 일으킬텐데,

 

즉석 출력이 가능한 DTG

재미있는 경험을 원하는 젠지세대의 SNS를 활용한

재고 없이 운영되는 의류사업 방식

 

꼭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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