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소엠 칼럼

추석(명절) 전 입고는 항상 힘들다 (현소엠 칼럼 12)

by 현소엠 2022. 9. 1.
반응형

현소엠이 생각나는 대로 쓰는 현소엠칼럼 12번째 시간입니다.

 

추석이 다가오고있어요!!!  = 입고 빨리 해주세요

 

 

의류 생산을 하면서 매년 겪는 문제 중 하나는

왜!! 항상 명절 전 입고는 힘들까 !!!

입니다.

 

저도 11년째 이 업무을 하고 있지만,

벗어나지 못하는 굴레와 같네요 ㅠㅠ

 

매년 명절 전 입고 문제가 생겨서 

내부적으로 투닥투닥 하기도 하고 명절 전까지 쪼여오는 납기의 압박이란,,,,,, 

 

명절 전 항상 쪼이는 입고문제에 대한 대응방안을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솔직히 딱히 큰 내용은 없이 진부한 내용이지만

공감하시면서 한번 씩 사용하셔도 될듯합니다.

(신입이거나 연차가 낮으신분들은 도움이 되겠지만!!)

 

 

대응. 1  - AIR발송

대응. 2  - 파샬입고

 

대응. 3  - 봉제라인 변경

 

대응. 4  - 외주 공장 작업 의뢰

 

참고자료. https://cloths-product.tistory.com/15?category=832703 (납기지연 대응 메뉴얼)

 

위 방법은 단순 생산단계의 대응방안일뿐,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하지요

 

대부분의 근본 이유는 각 부서마다 다르겠지만,

생각나는대로 적자면

 

1. 기획의 지연 

2. 작업지시서 지연 

3. 원부자재 지연

4. QC & PP 컨펌 지연

5. 부자재의 지연

 

의 여러가지 작은 여파가 결국은 최종 생산단계로 큰여파가 몰려오는거지요!! 

더구나 생산공장에서는 더더욱 일정에 쫒기는!!

마치 채찍효과(BULL-WHIP EFFECT)와 같다고 할까나

 

 

저도 추석전까지는 많은 고생을 할듯합니다.

 

이상 현소엠이였습니다.

 

의류 생산 관계자 여러분 다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